컬럼&북

Menu Description

칼럼


마케터가 수작업하던 대부분 업무를 단순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및 방문자 전환율 향상, ROI 관리, 이메일 마케팅 등의 기능을 한데 모아 인바운드 마케팅 캠페인 관리에 최적화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30. 출사표

유태영 2018-10-17 705

#30. 출사표

 

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와 함께하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선택설계마케팅""

 

출사표란 "" 군대를 일으켜 전쟁터에게 나가기전에 임금에게 올리는 글"" 이라는 뜻입니다. 촉나라 유비가 위나라를 정복하지 못하고 떠나면서 ""반드시 북방을 수복하라""는 유언을 남겼습니다. 제갈량은 유비의 유언을 받들어 군사를 일으켜 위나라를 토벌하러 떠나는데, 그때 촉한의 2대황제 유선 앞에서 바친글이 바로 출사표라 전해집니다.

 

출사표에는 국가의 장래를 걱정하고, 각 분야의 현명한 신하들을 추천하며, 유선에게 올리는 간곡한 당부의 말이 담겨 있습니다. 전후 두 편인데 전편은 227년 작이고 후편은 228년(?) 작입니다.  《삼국지(三國志)》의 <제갈량전(諸葛亮傳)>, 《문선(文選)》 등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한편 출사표는 진(晉)나라 이밀(李密)이 무제에게 올린 진정표(陳情表), 당(唐)나라 사상가 한유가 쓴 제십이랑문(祭十二郞文)과 함께 중국 3대 명문 중 하나로 꼽히며, 예로부터 출사표를 읽고 눈물을 흘리지 않는 이는 충신이 아니라 하였습니다.

출처:두산백과

출사표는 제가 마케팅 분야에서 아이템을 정하고 그 아이템을 이용하여 인류의 문제 하나를 해결하러 떠나기전에 가족과 친구와 지인들에게 그리고 세상사람들에게 바치라는 의미에서 인용 했습니다.  출사표를 만들에 신문에 내고, 당신을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알리라는 의미입니다.

 

당신이 신부를 맞이하여 결혼식을 하던날 당신이 알고 있던 모든 사람들을 불러 약속 했습니다. 아내를 맞아 잘살아보겠노라고 말이에요. 그와 마찬가지로 당신은 이제 그동안 수많은 경험을 통하여 이제 인류의 문제하나를 해결할 준비가 되었고 실제로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길을 떠나노라고 알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언론을 통하여 세상 사람들에게 당신의 임무를 공지하고 그 임무를 달성하기 위해 오늘부터 길을 떠나오니, 부디 나라를 잘부탁한다고 하는 내용일것입니다. 

 

이러한 행사는 왜 할까요? 당신의 마음속 깊이 새길것은 새기고 마음에 담지 말아야 할것은 모두 버리고 홀가분한 마음이 되어 이 사업을 성공시키라는 의미에서 이러한 세레모니를 합니다. 당신의 임무가 무엇인지 그리고 고향에 계시는 나를 아는 모든사람들이 나를 통해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것을 마음속 깊이 새기고 일에 임하라는 뜻에서 하는 행사입니다.

 

절대 빼먹지 마세요. 출사표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은 천지 차이입니다. 마음가짐이 다르고, 행색이 다르고, 행동이 달라집니다. 모든 사람을 대하는 태도가 다르고, 국민들을 보는 시야와 관점이 달라집니다. 국가관이 달라지고, 민족관이 달라집니다. 이제 당신의 당신의 가족과, 친구와, 국민과, 인류를 위한 눈부신 활약을 할 때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절대 유치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우리는 이제 인류의 이사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행복한 새출발을 창조하는 이사의 본질적인 가치를 이끌어내어 소비자에겐 행복을 이사업체에겐 성장을 안겨줄수 있도록 이사업계의 생태계를 바꾸어 나갈것입니다."" 어느 이사 솔루션 업체의 출사표입니다. 너무나 명확하고 분명한 임무를 띤 출사표입니다. 이 요약본은  회사소개의 제일 하단에 분명하게 나와 있습니다. 참고하십시요. <http://queenbee.work/>

 

아이템을 정하고 솔루션을 정의하고, 구매의향서를 만들어 받으러 다니고, 팀을 빌딩하고, 마케팅 전략을 만들었다면, 이제는 출사표를 작성할때입니다. 출사표를 정성을 들여 작성 하세요. 그리고 출사표를 나를 아는 세상 모든 사람과 나를 모를는 세상 모든사람들에게 알리세요. 이것이 사업입니다. 이것이 마케팅입니다. 이것이 광고 입니다. 이것이 인간의 마음을 변하게 하고 행동하게 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이것이 바로 변연계 자극법입니다.

 

 

글_네모의미학 유태영 대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