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북

Menu Description

칼럼


마케터가 수작업하던 대부분 업무를 단순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 및 방문자 전환율 향상, ROI 관리, 이메일 마케팅 등의 기능을 한데 모아 인바운드 마케팅 캠페인 관리에 최적화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입니다.

42. 플랫폼구축-매체플랫폼 제작

유태영 2018-10-17 924

플랫폼구축-매체플랫폼 제작

 

매체 플랫폼이라함은 홈페이지와 랜딩페이지 외에 매체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을 의미 합니다. 방문자와의 접점을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 말고 매체플랫폼을 이용할수도 있습니다. 매체플랫폼만 있어도 사업이 가능한 경우도 있고, 더많은 플랫폼을 이용하고 싶을때 추가로 제작할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케터들은 유입 채널의 다양성을 갖추고 싶을때도 제작 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넌페이드(NON PAID)광고의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말하면 돈들이지 않고 유입량을 증대 시킬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지만 목적을 달성하기 까지 많은 시간을 할애 해야 된다는것이 단점입니다.

 

제가 이지면을 통해 매체플랫폼제작에 대해서는 자세히 말씀 드리지 않을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미 일반적으로 잘알려져 있고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잘만드는 방법들이 많이 나와 있고 이러한 유입 방법은 이미 우리나라의 경우 상향 평준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매체 플랫폼을 나열해보면,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페이지, 네이버 모두, 네이버 스토어팜, 네이버 밴드, 다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 플러스 친구 등입니다.이 중에서 기본적으로 운영 해야 할 플랫폼은 블로그, 페이스북 페이지, 카카오 플러스친구 정도 입니다. 이외 매체 플랫폼을 추가 하는데는 적잖은 시간이 투입 되어야 활성화 되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 한다음에 선택 하식 바랍니다.

 

시간과 예산이 없다면 카페 같은 플랫폼은 하지 않는것이 정답입니다. 카페는 2명이상이 6달정도 꾼준히 관리를 해야만 활성화 되기 때문이고 또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는 가능 합니다. 예를들어 기존 회원들의 소통 공간이라든가 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이 필요할 경우 큰 노력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